본문 바로가기

잘먹고/집밥

여자에게 너무 좋은 석류쥬스만들기

728x90

이번주엔 무슨 과일을 먹을까 마트에 장보러 갔더니 아주 실한 석류를 팔고 있더라고요. 가격이 비싸긴 했지만, 석류가 먹고싶다는 신랑 말에 두개를 사왔어요. 석류먹는법이 참 까다롭고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한 번 해보면 어렵지 않아요. 저는 씨까지 그냥 씹어먹는 편인데, 하나하나 다 골라내야하는 신랑때문에 오늘은 쥬스를 만들어봤어요. 석류쥬스 만들기! 한번 봅시다.

어마어마하게 크죠?  이정도는 되어야 먹을 맛이 나는 것 같아요. 탄닌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한 석류의 효능도 알아볼까요?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음

-면역력을 강화시켜줌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어주며, 노화를 예방함

-폐경기를 지연시켜주며 갱년기 여성에게 좋음

-남성에게는 성기능개선에 효과가 있음 


쉽게 까는법은 윗동을 살짝 잘라내서 4등분하는 방법이 있는데, 저는 항상 그냥 반을 딱!! 잘라 버리네요; 습관이 이렇게 들어서 그런가봐요. 이렇게 자르게 되면 가운데 알맹이들은 씨가 보여요 ㅎㅎㅎ

터지지 않게 살살 알맹이만 골라주시면 돼요. 가운데 하얀부분은 딱딱하지 않아서 손으로 잘 벗겨지니 알맹이만 토토토톡 꺼내서 모으면 됩니다. 


너무 커서 반개만 알맹이를 골라냈어요. 믹서기가 너무 커서 별로 없어보이는데 2잔 분량의 양입니다. 석류쥬스를 만들기 위해서 탄산수와 얼음, 그리고 올리고당이나 시럽을 준비해주세요. 

탄산수를 넣고, 얼음 넣고 쉐킷쉐킷 믹서기에 갈아주면 끝이에요. 그냥 먹어도 되지만, 단거 좋아하는 신랑을 위해서 올리고당 한스푼 넣어서 갈았어요. 

쨔잔! 석류쥬스 완성. 씨가 있다보니 아래에 많이 가라 앉았네요. 씨도 괜찮으면 그냥 호로록 마시면 되고, 싫으면 체에 걸러서 먹거나 바닥에 가라앉은 씨는 빼고 윗부분까지만 마시면 됩니다. 올리고동 한스푼 넣었지만 많이 달지 않고, 석류맛이 아주 찐~한 쥬스가 완성 되었네요.

[추천글]

- [잘먹고/집밥] - 달래손질법부터 달래된장국 끓이는 법까지!

- [잘먹고/집밥] - 해물순두부~ 집에서 만들기^^

- [잘먹고/집밥] - 바지락칼국수 만드는 법 손칼국수로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