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정보

국민은행 콜센터 폰뱅킹 번호 및 사용안내

728x90

저의 주거래 은행은 국민은행입니다. 그래서 카드도 국민카드만 사용하고 있죠.

물론 해외결제 카드도 국민에서 VISA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폰캥빙 번호나 콜센터 번호를 휴대폰에 저장해두었는데요. 혹시 모를 분실이나 사고에 대비하기 위함이죠.


국내에서도 신용카드를 분실하게 되면 매우 당황스럽지만, 말이통하지 않는 해외에 있을때 분실하게 되면 더 그렇잖아요. 그래서 국민은행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폰뱅킹(콜센터)번호를 꼭 알아두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사고로 인한 콜센터 번호의 경우 연중무휴 24시간 접수번호는 1599-9999, 1588-9999라고 나와있네요.


그 외에 일반 은행업무는 1644-9999 , 1599-9999 입니다. 

그런데 이런 폰뱅킹의 경우 안내멘트도 길고, 잘못들었을 경우 처음부터 다시 들어야하고 하는 번거로움이 있잖아요.

그래서 몇번을 눌러야 상담원과 연결이 되는지, 안내멘트 듣지 않고 바로 연결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잘 나와있는데요.

ARS연결 후에, *를 누르면 분실신고 메뉴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해당되는 번호를 눌러주시면 24시간 연중무휴로 상담원 연결되어 사고신고 접수가 가능합니다. 만일 신용카드를 분실했다 하시는 분은 1599-9999 통화 > * 누름 > 1  이렇게 3단계만 거쳐주시면 상담원과 연결이 되는 거죠.

그 외 일반 업무의 경우 상담직원 연결이 필요하면 안내들을 필요 없이 0번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서비스 번호는 위 나와있는데로 1번의 경우 대출이자납부/상환 같은 대출업무, 2번은 예금 및 청약관련 업무 등에 해당합니다. 

사고접수는 24시간, 그 외는 대부분 18:00마감이라는 것 기억하시고, 

대표번호로 1599-9999 기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