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살기/살림살이

계란 다이어트를 위한 기계 구입 후기

728x90

여자의 평생 숙제 "다이어트"

많은 종류가 있지만,

풀만 먹는 건 육식인 나에게 너무 힘들고..

그나마 마음에 드는 것이 바로 계란 다이어트!!


저녁으로 계란을 자주 삶아먹었는데,

삶는것도 여간 번거로운 것이 아니다.


물 받아서 끓이고,

적당한 시간에 불을 꺼줘야 촉촉하면서 맛있게 완성되기에

간단한듯 하지만,

건망증이 심한 나에게는 넘나 힘든 일이었다.

삶은계란다이어트후기를 간략히 쓰자면,

포만감이 느껴져서, 아침이나 저녁대용으로 먹기에 좋다.

다만 계란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삶은계란다이어트는 비추한다.


그래서 나의 구입한 상품!!! 

바로바로 BSW 계란찜기.

인터넷으로 2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언니도 

이걸 써보고는 좋다고 좋다고 자랑하기에

나도 구매해보았다.


계란찜기이지만,

만두나 찐빵도 삶아 먹을 수 있다.

크기가 작아서 그렇지 만능 찜기나 다름 없음.


크기가 얼마나 작은가하니..

나의 노트4 등장.

요정도 크기.





물을 계량할 수 있는 컵이 들어있다.

계란도 취향이 다 달라서 노른자 좋아하는 사람,

흰자 좋아하는 사람 제 각각이다.

나는 굳이 골라야 한다면 노른자ㅎㅎ


하지만 퍽퍽한거 싫어하는 우리 신랑은 반숙과 완숙 사이로 삶아 줘야

그나마 먹는 듯..

그런데 이 컵을 이용하면, 반숙, 완숙 등

 삶아짐 정도를 마음대로 조절 할 수 있다는 것!!!


컵 바닥에 있는 이 송곳같이 생긴 것으로

날 달걀위에 구멍을 탁 찍어서

삶아야지 안터진다고 한다.


일단 저녁 다이어트 식단으로 2개.

아침대용으로 2개 먹을 것을 대비해서

4개를 처음 삶아보았다.


그런데 날달걀에 구멍을 뚫는 일이 생각보다 어려워서

힘조절이 되지 않는다.

한개는 구멍이 너무 크게 뚫렸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콘센트에 꽂아서  전원 버튼만 누르면 끝!!

대신 중간에 멈추려면 플러그 뽑아야 한다.


금새 수증기가 차오른 모습이다.


그리곤 거품이 일어난다.

이건 처음에 삶은 것이라 그랬는데,

이 뒤로 거품은 보이지 않았다.


왜냐하면 내가 구멍을 아주 잘 뚫었기 때문이다.ㅎ

뭐 거의 안 뚫은거나 마찬가지긴 하지만..

이건 저 위에 보인것처럼 구멍을 너무 크게 뚫어서

흰자가 넘치면서 거품이 생긴 것 같았다.


이렇게 넘쳐버린 계란.

그러니 너무 구멍 크게 뚫지 마셔요!!


터졌지만, 나름 잘 익혀졌다.

찬물에 담궈서 식혔다.


깨진것부터 반을 갈라보았더니,

위로 화산처럼 폭발한 모습이다 ㅎㅎ



이건 깨지지 않은 계란.

계량 컵에 반숙으로 물을 조절해서 넣었더니

정말 반숙으로 삶아졌다.


기다렸다가 불을 끌 필요도 없이, 다 삶아지면 알아서 전원이 꺼지고..

바로 물 부어놨다가 슬슬 닦으면..

바닥도 너무나도 잘 닦인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