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살기/국내여행

겨울여행 가기 좋은 덕유산 향적봉 등산코스 정리

728x90

ⓒ국립공원 http://www.knps.or.kr/

겨울여행가기 좋은 곳중 한곳은 지난번에 포스팅했던 덕유산입니다. 눈꽃이 아주 예쁜 덕유산의 등산코스는 국립공원 사이트 기준으로 여러개가 있지만, 오늘은 향적봉 기준으로 적어볼까 합니다. 

먼저 향적봉1코스라 불리는 등산코스 구간입니다. 덕유산리조트에서 곤도랄르 이용하여 탐방할 수 있는 코스로 걷는 길이가 얼마 되지 않지만 눈꽃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저도 이 방법으로 다녀왔죠. 요즘은 곤도라를 예약해야 탈 수 있는데요. 예약은 아래 주소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덕유산 고도라 예약하기 > http://www.mdysresort.com/gondola/reservation/reservation_01.asp? 

현장발권도 가능하긴 하지만, 당일 예약자가 많아서 잔여분이 없으면 현장에 도착하더라도 탑승권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예약은 1명당 5장까지 가능합니다. 가격은 성인기준 왕복코스가 15,000원이고, 편도는 11,000원입니다. 올라가서 다른 코스 산행으로 하산하실 분들은 편도를, 그렇지 않으신 분들은 왕복으로 끊는게 좋겠네요.

추가로 곤도라 운행시간은 평일/주말 09:00~16:00까지입니다. 하행은 16:30까지니 적어도 15:00전에는 곤도라에 탑승하는게 좋겠죠?

ⓒ국립공원 http://www.knps.or.kr/

향적봉에 올라가시면 이런 눈부신 장관을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향적봉2코스입니다. 이 구간은 구천동탐방지원센터에서 출발하는 코스로 편도 8.5km 3시간 정도 걸리는 구간입니다. 백련사까지는 완만한 코스의 산책코스이기 때문에 가족단위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등산코스입니다. 여름에 방문하면 계곡 소리를 들으면서 시원하게 등산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인월담에서 백련사까지의 구간은 구천동 옛길이 복원되어 있는 코스로 구천폭포등의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코스라고 합니다. 



또한 가족단위를 위한 코스답게 중간에 휴게소도 위치해있고, 곳곳에 휴식공간과 화장실이 잘 마련되어 있어서 편안하게 탐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탐방지원센터에서 유모차와 자전거도 무료 대여해준다고 하니 이용하실 분들은 구천동탐방지원센터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 코스는 길이가 길어서 왕복 시간을 잘 계산하여 탐방해야 할 것 같습니다. 돌아올때 힘이 다 빠져서 돌아오지 못하면 안되니까요.

백련사에서 향적봉까지의 구간은 조금 험한 코스로, 경사가 심해서 나무 계단으로 되어있는 코스이니 가족과 함께 방문하시는 분들은 백련사까지만 방문하여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향적봉까지 이 코스를 이용하실 분들은 산행 대비를 철저히 해오셔야 됩니다. 

자연도 보고 건강도 키우는 등산.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쉬운 코스를 방문하여 온가족의 취미로 만드는 것은 어떨까요? 꼭 험한 코스만 탐방하는 것이 등산은 아닙니다. 주변의 낮은 산이라도 방문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