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살기/임신과출산

제왕절개 수술 보험이 되나요?

728x90

제왕절개 수술을 앞두고 계신 분들은

보험회사에 제왕절개 수술비 청구가 가능한지 궁금하실 텐데요.

손해보험사의 경우는 대부분 해당이 되지 않지만,

생명보험사의 경우 해당 특약이 있다면,

제왕절개 수술도 수술비 및 입원비 청구가 가능합니다.

제가 가입한 생명보험사는 흥국생명이었고요.

임신과 출산에 대한건 실비 청구는 안되는 것 아시죠?

질병이 아니기 때문에 대부분의 손해보험사에선 해당이 되지 않는데요.

제가 가입한 보험 특약에 보면 "수술시(수술 1회당) 1종수술은 400,000원을

지급한다고 되어 있더라고요.

그래서 보험사에 문의한 결과 제왕절개 수술도 1종수술에 해당하기 때문에,

보험금을 청구하면 지급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안내를 받았어요.

또 다른 특약에는 질병.재해로 4일 이상 계속 입원시 3일 초과부터

매일 2만원씩 주는 입원특약도 가입 되어 있었지요.

저는 4박 5일 입원했으니, 2일치에 해당하는 4만원을 지급 받을 수 있었는데요.

보험금 청구하려면 서류가 필요하잖아요.

수술확인서가 필요하더라고요.

제왕절개 수술을 왜 했는지에 대한 이유를 의사선생님께서 적어주는 건데요.

질병분류 번호 0321과, 0820으로 되어있죠.

저는 아기가 거꾸로 있어서 제왕절개를 한 케이스거든요.

그렇지 않고, 단순히 본인이 원해서 수술한 경우에도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위험성이 있다거나..

의사의 요구로 수술한 경우엔 보험금 지급이 되는 것 같더라고요.

보험금 청구는 여러 방법으로 할 수 있지만,

흥국생명 앱을 이용해서 하는게 가장 편해요.

팩스로 하거나 지점 방문할 경우에는 필요한 서류도 많고 번거롭더라고요.

저는 저기 위에 올려둔 수술확인서와,

언제 입원하고 퇴원했는지가 적혀있는 영수증을 제출했어요.


 


수술확인서에는 입원 날짜 퇴원 날짜가 없어서,

퇴원날짜가 적혀있는 영수증을 제출했더니,

입퇴원 날짜가 명확하지 않아서 서류를 더 요청할 수도 있다고

심사담당자님이 전화하셨더라고요.

그러니 보험금 청구하실 분들은, 수술확인서에

입원/퇴원 날짜가 있는지 확인하신 후, 명확하게 입퇴원 날짜가 적혀있는

서류를 준비하시는게 좋은 것 같아요.

안그러면 병원 다시 가야해요.

의사선생님 또 만나야해요ㅎㅎ

다행히 추가 서류요청은 없었고, 제가 제출한 서류만으로 심사가 통과되어서,

44만원의 보험금을 지급받았습니다!!

종신보험이라서 언제 보험금 받나..

그냥 해약할까 말까 많이 고민했던 보험인데,

이렇게 보험금 받으니 참 좋네요 :)

가입하신 보험 특약 꼼꼼히 살펴보시고, 궁금한 건 보험사 상담원에게 전화해서

상담도 받으시고..

제왕절개 수술 보험금 청구 놓치지 말고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