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먹고/먹기^^

에어프라이어 치킨! 이런 신세계가~

728x90

에어프라이어 구매하고 냉동식품이 냉동실을 꽉 채우고 있어요ㅎㅎ

냉동식품중 빼놓을 수 없는게 치킨이죠. 치킨은 왜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걸까요...

그런데 에어프라이어가 없을땐 참 난감했어요.

전자레인지에 데워먹자니 맛이 없고, 오븐에 굽자니 너무 오래 걸리고 골고루 익지도 않아서 먹으려고 꺼냈다가 다시 굽고.. 에잇 그냥 시켜먹어!! 

그런데 이젠 에어프라이어 치킨을 해먹을 수 있다 이거죠!

마트간김에 고메 치킨 사왔어요ㅎㅎ 매콤한 맛에 손이 갔지만.. 아이도 같이 먹을거라 그냥 순살크리스피로 사왔어요.

조리법엔 충분히 예열을 한 후 조리하라고 되어있네요. 그런데 원래 에어프라이어 사용할때 예열하나요?

전 그냥 사용하고 있어요 ㅎㅎ

웃긴게.. 정면포장지엔 에어프라이어 기준 8분이면 치킨이 완성된다고 써있는데,

이건 4조각 기준이에요. 4조각을 누구코에 붙이죠? 한봉지도 순삭할것 같은데 ㅎㅎㅎ

한봉지 약 14분 이라고 나와있어요. 치킨 배달시키는거 보단 빠르네요^^

 

 

6조각만 데워봤어요. 조각이 좀 큰편이에요.

200도에서 예열없이 10분 구웠어요. 기름이 생각보다 많이 나와서 깜짝 놀랐어요.

뭐 치킨이니까^^ 고메치킨은 순살이라 너무 좋아요. 이렇게 구워서 바로 먹을 수 있으니까요.

배달치킨은 순살로 시키면 돈을 더 내야하잖아요ㅜ

그리고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때 바닥에 종이호일 깔아서 구웠더니 설거지할 것 도 없더라고요!!

진짜 신세계 ㅋㅋㅋㅋ

대신 종이호일 꺼낼때 기름 흘리지 않도록 조심조심 꺼내야해요.

괜히 기름 흘리면 설거지 해야되니깐요ㅜ

이렇게 오후간식으로 먹고, 저녁에 남은거 구워서 밥반찬으로도 먹었어요.

맛은 있는데 간이 세다고 해야되나..염지가 심하게 된건지 좀 짜요ㅎㅎ

따로 소스가 필요 없는 맛이에요. 아이들에겐 엄청 자극적일 수 있을 것 같아요.

코로나때문에 애들 삼시세끼에 간식까지 챙겨줘야 하잖아요.

이렇게 에어프라이어 치킨 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