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드라마

드라마 낮과밤 인물관계도, 추리하는거 꿀잼

728x90

낮과밤이라는 드라마가 새로 시작되었습니다.
믿고배는 배우 남궁민씨가 출연하는데요,
28년전 벌어진 한 사건을 파헤치는 예고살인극으로 추리물입니다.

낮과밤의 인물관계도 입니다.
여자배우로는 설현과 이청하가 출연합니다.
남궁민과 이청하의 연기가 너무 뛰어나다보니 상대적으로 설현의 연기가 비교되는데요.
얼마전 있었던 사건도 있어서 설현의 하차를 요구하기도 했었습니다.
제가 직접본 결과, 조금 거슬리기는 하지만 남궁민의 하드캐리로 다 커버됩니다.
2화까지 숨도 못쉬고 봤네요.

28년전 하얀밤마을에서 벌어진 사건.
사람들이 웃음면서 서로 죽이고, 끔찍한 사건속 아무렇지 않게 등장하는 세아이와 청년남자.
이 세아이중 한명이 이청아,남궁민일 건으로 추측되고, 청년인 남자가 포털사이트 모두를 설립한 장용식으로 추측됩니다.
낮과밤 등장인물 정보에 장용식이 17살때 끔찍한일을 겪었다고 되어있고, 회의할때 장용식이 한 발언을보면 추측가능하죠.

도정우 - 113번, 제이미 - 112번

그리고 도정우가 찾고있는 두사람.
한명은 이청아인듯 하고, 얼굴을 모른다는 남자 한명은 누굴까요?
모두에서 해커로 일하고있는 문재웅이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그러고보니 남궁민과 윤선우는 스토브리그에 이어 또 같은 작품 출연하네요.
같은소속사라 끼워넣기 했나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도정우가 사람 찾아달라고 부탁했던 여자가,
이지욱기자하고도 연락하는것 보면
2부 cctv에 도정우가 등장한것도 도정우가 짠판이 아닐까 생각이 들고요.

백야재단 사람과 비밀리에 거래하는 이택조부장.
비밀이지만 도정우의 눈빛을 보면 그것도 이미 다 알고 있는것 같네요.

그리고 도정우가 먹는 저 약.
대학교수방에서 나온 약통과 똑같네요?
우연일까요?
자꾸 약먹는모습을 보여주는것도.. 뭔가 복선이 있을것 같은데..

유명인사들이 드나든다는 저 건물.
그 건물이 포털사이트 모두건물 옆이네요.
무슨 연관이 있는걸까요.
사람들은 왜 이건물을 드나드는건지..

2부까지 보셨다면,
죽은사람들이 나쁜놈들이고 최면에 걸리채 죽었다는걸 알게되는데요.
최면은 누가 어디서 건걸까요.
기록이 남지않고 받았다는 상담. 그곳에서 최면에 걸린걸까요?
도정우가 최면을 건 사람이 맞을까요?

공혜원의 집도 등장하는데요.
공혜원의 아버지는 백야연구재단 소장이네요.
백야재단 이사장은 28년전 하얀밤마을을 운영했던 사람이라고 낮과밤 인물소개에 나와있어요.

여기, 백야재단 이사장이 나오는 사진도 공혜원의 집에있네요. 과연 이들은 무슨 연관이 있을까요.

마지막에 도정우가 보던 사진속 인물들입니다.
아직 2회밖에 안했는데 너무 많은 궁금증이 생겨나는 드라마네요.
2회까지는 물음표만 잔뜩 던져주어서 추리하는 재미가 가득했습니다. 3회부터는 도정우가 제이미의 의심을 받게되면서 더 재미밌어질것 같네요.
월요일이 기다려집니다.

낮과밤 3부와 4부를 보고나니 더 혼란스러워 집니다. 비올껄 미리 알고 우산을 준비한 해커와, 괴물을 굳이 깨울필요는 없다는 도정우의 대사, 또 거울앞에서 전혀 다른 사람으로 변하던 도정우의 모습, 사탕.. 맞춰야할 퍼즐은 잔뜩인데 맞출 수가 없네요. 너무 어려워져요. 남궁민배우가 6화부터 재밌어질거라고 인터뷰했으니, 6화까지는 봐야 본격적으로 시작되려나요?

김창완을 캐스팅했을땐 뭔가가 있다는건데.. 하얀밤 마을의 연구원 조현희와 공일도가 뭔가를 꾸미고 있는 걸까요? 하얀밤 마을은 실패했지만, 하얀밤 마을에 진행하던 실험(무슨실험인지 모름)은 지금도 어디선가 진행중이 아닐지..

하얀밤 마을에 사건이 벌어진 날, 주요인물들은 외부로 나가있었다는데 사건이 벌어질 것을 알고 일부러 나가있었던 것은 아닐지.. (실험이 실패했다거나,, 어떤 결과가 나올지 테스트해볼요량으로 피신? 했는데 결과가 처참했다거나..)

하얀밤 마을의 생존자 3명은 특수한 능력을 갖게되지만 엄청난 공격성도 있는 듯하고요. 그래서 도정우는 그 공격성을 누르기 위해, 우현이 만들어주는 약(사탕?)을 먹고 있는 듯 합니다. 해커는 가끔 공격성이 나타나지만 장용식에게 지배당하고 있는 상태라 힘을 못 펴는 것 같고.. 제이미는 공격성이 있지만 기억상실로 그 공격성도 잊은 듯 하고요. 만일 제이미에게도 공격성이 나타난다면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네요. 저는 예고살인범이 하얀밤 마을의 생존자 3명중 한명은 아닐 것 같고.. 누군가 또 실험을 하고 있는 거라고 생각되네요. 하얀밤 마을의 생존자 3명중 한명이 범인이면.. 너무 식상한데...

다음주엔 또 어떻게 이야기가 전개될지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