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살기/해외여행

네덜란드 히트호른에 가면 볼 수 있는 기념품들

728x90

요즘 내방안내서에 혜민스님이 암스테르담으로 가셨죠.

그래서인지 암스테르담 여행 다녀온게 자꾸 기억이 나네요.

오늘은 암스테르담 외곽에 떨어져있는, 동화마을이라고 불리는, 히트호른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지난번 글과 이어져서 오늘은 히트호른의 기념품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히트호른은 아주 작은 마을이라서 상점이 몇개 없는데요.

보트를 타지 않고 발품팔아서 걷다보면 중간쯤에 기념품점 몇개를 볼 수 있습니다.


밖은 이렇게 디테일한 조각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반대쪽에서 이 조각들을 보고 다리를 건너가서 상점에 들어갔다 왔죠.


달팽이 같이 생긴 이건 무엇일까요? 볼펜이에요.ㅎㅎ 

박제되어 있는 바다 생물들도 볼 수 있는데요.

피라냐의 날카로운 이빨 보이시나요? 눈이 마주치는 순간 달려들 것 같은 모습이네요.


이건 조개로 만든 지갑이에요 ㅎㅎ

너무 귀엽죠? 이렇게 조개껍데기나 바다에서 얻을 수 있는 것들도 만들어진 기념품과 장식품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이건 그냥 조개껍데기인데요.

너무 예쁘죠? 인어공주가 따온 것 같은 비주얼입니다.


이건 그냥 장식인데요.

물고기 키우시는 분들은 수조에 넣어두면 너무 예쁠 것 같죠?

저도 하나 사오고 싶었지만, 살까말까 할땐 사지 말라는 명언이 생각나서 사지 않았네요-ㅅ-;


이것도 조개껍데기인데 마치 진주같죠? 정말 하나하나 신기하더라고요. 


이렇게 인형같은 소품도 팔고 있었어요.

저는 고민하다가 이렇게 앉아 있는 인형 커플로 사왔어요. 저희집에 지금 앉아있네요^^




작은 조개를 엮어서 만든 장식품도 보이고요.

이런 조개로 만든 기념품은 네덜란드에서도 히트호른에서만 볼 수 있는 것 같아서 더 의미 있었답니다.